본문 바로가기

제철식재료&요리

홈파티후식에제격!! 감숙왕파인애플 자르는법과 파인애플의 효능.

안녕하세요. 며칠 전 트레이더스에 장을 보러 다녀왔어요. 개인적으로 파인애플을 참 좋아하는데요, 잘 익어 달콤 새콤한 샛노란 파인애플은 저에게 물리치기 힘든 유혹이에요. 그런데 이 추운 날에 감숙왕파인애플이 예쁘게 쌓여있길래 한통 들고 와서 잘라보았습니다. 파인애플의 효능까지 같이 알아보면서
별거 없지만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1. 파인애플효능

- 소화기능개선 :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인 브로멜린이 단백질을 분해시켜 소화불량 및 위장 내 불쾌감을 없애줍니다.

- 피로해소, 면역력강화, 피부미백, 노화예방 :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가 피로해소와 면역력강화와 피부의미백과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체지방감소 : 브로멜린이란 성분이 지방세포를 분해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소비를 높여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고기요리에 사용 :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단백질을 분해시켜 육질을 연하게 해 줍니다.
- 갈증완화, 숙취회복에 효과적
- 혈액순환개선

2. 트레이더스감숙왕파인애플

감숙왕허니골드

정확한 명칭은 감숙왕허니골드였네요. 감숙왕바나나도 좋아하는데 감숙왕 파인애플이라니... 가격은 한통당 5580원입니다. 감숙의 뜻은 달 (감) 익을 (숙)이라 해서 아마 후숙 해서 먹는 과일들이 익을수록 더 달아지는데 감숙왕은 후숙 해서 먹는 것 중에 달콤함이 왕이다?? 이런 뜻일까요?? 감숙왕 바나나와 같은 스미후루라는 곳에서 나왔네요. 이미 후숙이 잘돼서 저렇게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파인애플을 어떻게 안 집어올 수가 있겠냐고요 ㅠㅠ 엉엉...

감숙왕파인애플

생각해 보면 예전에 저 젊을 때는 술집에 파인애플 파는 아저씨들이 많이 다니셨던 거 같아요.  주로 커플들을 노리고 시식을 시키시죠 ㅎㅎ 제가 파인애플을 좋아해서 구 남자 친구, 현 남의 편이 파인애플을 술집에서 참 많이도 사줬었습니다. 그럴 때도 있었지요.... 쩝... 임신 중에도 다른 사람들은 복숭아나 딸기가 그렇게 먹고 싶다던데, 전 아이들 두 명 다 파인애플이 그렇게 먹고 싶더라고요.

 

파인애플에 브로멜린이란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심지 쪽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 중 다량섭취 시 최악의 경우는 태아가 유산될 수도 있다는 무서운 말이 있어서 정말 꾹 참았어요. 소량은 괜찮다고 하는데, 그냥 저는 찝찝하더라고요...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자르는 거 보여드릴게요.

3. 파인애플 자르기

어째색깔이이렇게나왔지

파인애플 후숙 시킬 때는 밑동이 위를 향하게 두고 하루이틀 둬야 골고루 잘 후숙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냥 세워놨다가 아래쪽은 과즙이 줄줄 흘러서 물렁거리고, 위쪽은 약간 덜 숙성돼서 딱딱한 느낌이 들었어요.
하루 더 뒀다가는 아랫부분이 물이 될 것 그냥 잘라봅니다. 파인애플 밑동이랑  윗부분을 칼로 댕강 잘라주었습니다.

칼로4등분

칼로 4 등분해 줍니다. 속은 노랗게 잘 익은 거 같아요.


가운데 심지는 맛이 안 나고 딱딱해서 식감이 좋지 않으니 잘라내어 줍니다. 아까워서 과감하게 잘라내지 못해 심지가 약간은 남아있어 보이네요.

8등분

심지를 잘라낸 파인애플을 또 반씩 잘라서 8조각으로 만들어줍니다. 달달한 파인애플향이랑 과즙이 폭발하더라고요. 또 침 고여요ㅠㅠ

껍질과과육분리

칼을 눕혀서 포를 뜨듯 과육과 껍질을 분리해 줍니다.

먹기좋은크기로썰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요. 파인애플껍질 위에서 썰어내  접시에 올리면 더 먹음직스러운데, 나중에 또 치우기 귀찮아서 과육만 잘라서 줍니다ㅋㅋ 손님초대하거나 있어 보이려면 껍질플레이팅(?) 추천드려요...ㅎㅎ

끝입니다...ㅋㅋ 사실 팩에든 파인애플 사면 더 쉽고 편한데, 통파인애플이 조금 저렴하기도 하고, 아이들도 한 번씩 보여주면 신기해하고 좋아하더라고요. 냠냠 맛있게 한통을 다 먹었어요... 사실 파인애플한통에서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근데 후숙이 엄청 잘돼서 꿀파인애플인 거예요... 와 오랜만에 먹었더니 더 맛있는 거 있죠 ㅠㅠ 그래요... 사실 제가 제일 많이 먹었어요...ㅋㅋㅋ

메리크리스마스

내일은 크리스마스고, 곧 있으면 연말연시라 파티도 많이들 하시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들 드실 텐데요, 소화에도 좋고 맛은 더 좋은 상큼한 파인애플 잘라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홈파티 디저트로 드셔보시는 건 어떠세요? 해피 메리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