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철식재료&요리

초간편요리)삼각유부초밥? 오늘부턴 롤유부초밥도 만들어보세요.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입니다. 저희 집 두 아이와 남의 편은
정말 지독한 밥돌이, 밥순이들이에요. 한 끼라도 시리얼이나 토스트빵이나 샐러드 혹은 과일로 때워주지 않는답니다. 그런 음식들을 먹고 나선 꼭 밥을 찾아 저만 쫓아다녀요. 그래서 주말에는 항상 식단 고민과, 밥하고 치우다 주말이 끝날 때가 많아요. 삼시세끼 먹여야 하는 주말에는 한 번씩 유부초밥도 만들어 주는데, 새로운 모양의 유부초밥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오늘의 사부작은
롤유부초밥 만들어보기입니다.

1. 동원롤유부초밥

롤유부초밥

유부초밥은 항상 삼각형주머니 모양일 거라는 저의 편견을 산산이 깨부수고, 김밥처럼 돌돌 말아먹는 유부초밥이에요. 언제나 온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처음 보았어요. 맛은 새콤한 맛과 고소한 맛이 있더라고요. 새콤한 맛 먼저 먹어보았아요.

롤유부초밥구성

안에 들어있는 구성이에요. 롤유부 8장, 들기름김 8장
초밥소스, 볶음조미깨, 레몬사워 디핑소스가 들어있습니다.

2. 롤유부초밥 만들어보기

촛물섞은밥

일반 유부초밥 만들 때와 같이, 뜨거운 밥에 초밥소스와 볶음조미깨를 섞어 섞어줍니다. 밥이 적당히 식었으면 말아보겠습니다.

말기직전의유부초밥

납작하게 펼쳐진 유부 국물을 적당히 꼭 짜서 준비해 주고, 유부 한 장 김한장을 올리고 촛물 섞은 밥을 적당히 올려서 김밥처럼 돌돌돌 말아주면 끝입니다.
어때요 참 쉽죠? 저는 이 롤유부초밥이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이 있는데요.

썰어서담아논유부초밥

바로 이렇게 김밥처럼 썰어서 아이한테 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일반유부초밥은 아이한테 주려면 크기가 커서 썰어주기도 어렵고 힘들었는데, 이건 그냥 쓱쓱 썰어서 입에 하나씩 쏙쏙 넣어주니 큰아이도 두 돌 아직 안 된 둘째 빌런도 잘 먹더라고요.

완성된롤유부초밥

돌돌 말아 저도 먹어봤는데, 우왕 맛있어요. 김 한 장 더 들어간 거 같은데 뭔가 씹는 맛도 더 생긴 거 같고 사실은 간편해서 제일 좋아요ㅠㅠ
레몬디핑소스는 취향에 따라 다른 거 같아요. 저는 그냥 먹는 게 더 맛있었는데 남의 편은 잘 찍어먹더라고요. 저는 꼭 찍어서 먹었을 때 더 맛있는 느낌은 아니고, 뭔가 두세 개 먹고 맛의 변화를 한번 주고 싶다 할 때쯤 한 번씩 찍어먹으니 상큼하니 좋더라고요. 냠냠 꿀꿀..

 



아니 그런데???? 봉지에 2-3인분이라고 쓰여있더라고요.
이거 1인분 아님 니 꽈? 저만 많이 먹어요??
또 나만 돼지야??? 어딜 봐서 2-3인분인지 모르겠어요.
저희는 1인 1 봉지씩 만들어서 먹었고요. 아이들 둘만 2인 1 봉지 먹어서 총 3 봉지에 + 계란국으로 아침을 먹었습니다. 저희만 잘 먹는 거겠죠..ㅋㅋㅋ??
어쨌든 내돈내산 롤유부초밥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세모모양 유부초밥이 식상하다! 하실 때 한번 꼭 만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