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철식재료&요리

만능치트키 멸치볶음, 딱딱해지지않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근처 마트에서 할인을 해 구경 갔다가 볶음 하기 좋은 잔멸치를 좋은 가격에 데려왔어요!
견과류 넣고 멸치볶음 해보려고요. 딱딱한 멸치볶음 아니고 부드러운 멸치볶음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니까 구경 한 번 하고 가세요!

 

오늘의 사부작은
멸치볶음 딱딱하지 않고,

맛있게 만들기입니다.

아기멸치

아이들 반찬으로는 큰 멸치보다는 작은 멸치가 부드러워 좋더라고요. 봉투를 열어 집어먹어봤더니 역시나 제 입에는 좀 많이 짜더라고요.

멸치짠기빼기

멸치를 먹어보고 너무 짜면 저처럼 물에 잠시 담가서 짠맛을 빼주시면 돼요. 너무 오래 담가두면 또 맛이 없어지니 5분 정도만 담가서 한두 번만 헹궈줍니다.

멸치목욕물

헹구고 난 멸치목욕물이에요. ㅎㅎ 소금물이겠지요??
씻기 싫다! 하시는 분은 이 과정은 건너뛰시고 그냥 채반에 가볍게 흔들어서 가루들만 털어 주셔도 돼요!!

씻은멸치볶기

한번 헹궈준 멸치는 기름기 없이 달군 팬에 비린내를 날리면서 볶아줍니다. 멸치에 비해 너무 작은 팬을 선택해서 볶는데 힘들더라고요. ㅠㅠ

왕큰팬으로이동해서 마늘볶볶

제일 큰 팬을 꺼내서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양껏 편 썰어서 볶아줍니다. 마늘기름이 적당히 잘 볶아지면, 물기 바싹 말려서 볶은 멸치를 넣어줍니다.

청정원맛술

저는 300g 한 봉지를 다 만들어서 맛술 3스푼 넣었고요. 간장은 양조간장과 진간장을 반반씩 섞어서 넣었어요.
샘표 양조간장 3스푼, 진간장 2스푼 넣고 후추 살짝 톡톡
그리고 올리고당 두 바퀴 돌려주고 골고루 섞이게 잘 뒤적거려 줍니다. 요리조건과 환경이 다르니 간 보시면서 입맛에 맞게 가감하세요!!

옆에서 씨앗볶기

옆 프라이팬에서 씨앗들을 볶아주었어요. 해바라기씨앗, 호박씨앗, 참깨씨앗(?) ㅋㅋㅋ
아몬드랑 호두도 넣으면 좋은데, 잔멸치에 아이들이 씹기 좋게 먹기엔 좀 딱딱한 느낌이 들어서 이번엔 부드러운 씨앗만 넣고 만들어 봤어요. ( 씨앗도 어떻게든 먹이겠다며.....)

멸치에투하

양념을 섞어주고 있던 멸치에 볶은 씨앗들을 넣고!!!

마요네즈투하

마요네즈를 넣어줍니다. 엥? 무슨 마요네즈냐고요?? 이게 멸치볶음을 딱딱해지지 않게 해주는 마법의 비결이었어요. ㅎㅎ 진미채 할 때도 다들 마요네즈 넣어서 하시잖아요?????!!!! 마요네즈는 사랑입니다♡ ㅋㅋㅋ 마요네즈 조금 들어갔다고 좀 더 고소해지고~ 부드러워지고~ 그렇더라고요. 300g에 저 정도 양은 조금 부족한 거 같아서 저만큼 한번 쭉 더 짜주었어요. 이제 골고루골 고루 볶아 볶아 줍니다!!!

멸치볶음 완성!!!

색이 곱게 날 정도로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휘리릭~~
하고 나니 양이 많아서 옆집에 조금 담아 나눠주고,
내일 잠시 들리기로 한 동생도 나눠주고 싶어 예쁘게 담아봤어요.

쿠키담는통

쿠키 한 번씩 만들 때 포장하는 통이에요. 주섬주섬 꺼내서...

멸치볶음♡

요렇게 담아봤는데 뭔가.... 허~~~ 전합니다.

이렇게

갑자기 급발진... 스티커와 리본을 꺼내와서 붙여주고 혼자 만족.... 사진 찍고... 멸치볶음을 이렇게 포장할 일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그래놀라? 나 견과류정과 로 오해받기 십상이지만 이것은 너무나 맛있는 멸치볶음이랍니다♡

짠!!

갓 지은 뜨끈한 밥에 비벼 먹어도 좋고, 주먹밥에 넣어먹어도 좋고, 김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고~ 아웅
내가 만들어놓고 내가 제일 많이 먹는 멸치볶음이에요.
밥도둑... 진짜 ㅠㅠㅠㅠㅠㅠㅠ

 


밥에만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행복한 식사 하세요♡

 

촉촉한 멸치볶음으로 초간단 김밥만든 이야기 궁금하시다면 구경오세요!

10분뚝딱, 멸치볶음으로 아이 아침밥 만들어주기

 

10분뚝딱, 멸치볶음으로 아이 아침밥 만들어주기

만능치트키 멸치볶음, 딱딱해지지않게 만들기! 만능치트키 멸치볶음, 딱딱해지지않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근처 마트에서 할인을 해 구경 갔다가 볶음 하기 좋은 잔멸치를 좋은 가격에 데려왔

unijjuni.tistory.com